인사말
‘밝은 미래 행복안동’을 위해 궂은일에 솔선하는
안동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자원봉사는 한자로 '스스로[自] 원하여[願] 받들고[奉] 섬긴다[仕]’는 뜻입니다. 즉, 자원봉사 활동은 어려운 이웃을 단순히 ‘돕는 것’이 아니라 ‘받드는 것’으로서, 다른 사람의 인격을 존중하면서 자발적으로 도움을 주어야 합니다. 또한 봉사 활동은 은혜를 베풀거나 개인적 만족을 얻는 활동이 아니라 여러 가지를 체험하고 배우면서 자신을 바람직한 방향으로 성장하고 변화시키는 것이 진정한 봉사의 결과라고 봅니다.  
참된 행복은 나누는데 그 의미가 있다고 봅니다. 시간과 돈, 노동, 사랑 등을 다양한 대상과 장소에서 공동체 구성원의 자격으로 사회문제에 대해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아픔은 나누고 기쁨은 더하며 서로가 공감하는 자원봉사야말로 행복을 여는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4차 산업 혁명시대를 맞아 과학기술은 빠르게 변하고 있지만 그에 못지않게 문화적 소외현상으로 사회로부터 관심과 보살핌을 받아야 하는 사람들은 더 늘어나고 있습니다. 안동시 자원봉사센터는 동반자적 관점에서 5만여 명의 자발적인 봉사자가 활동하고 있습니다. 잘못된 관행은 과감히 척결하고 합리적이며 사람 우선의 생각으로 인간의 고유한 행복권을 함께 만들어 가는데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많은 시민들께서 같이 동참하여 우리 봉사센터가 10만 봉사자로 성장하기를 바라며 홈페이지에 자주 들러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원봉사!세상속에서!우리·모두·함께!”
안동시자원봉사센터 센터장 고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