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및 언론보도

안동시자원봉사센터, '2023년 안동시자원봉사대회' 개최

15일, 우수봉사자 시상 및 봉사자들의 화합의 장 마련 

051e5d441de24560ea5c46d617acd8ed_1711605899_1544.jpg 

안동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고운자)는 지난 15일 안동국제컨벤션센터 대회의실에서 자원봉사자 및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안동시자원봉사대회'를 개최했다.

자원봉사 도시 안동을 만들어가는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축제로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한 해 동안 자원봉사 활동을 총 결산하고 소중한 나눔과 실천으로 이웃사랑을 펼친 우수 자원봉사자를 시상하고 격려했다.

자원봉사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고 나눔의 기쁨과 보람을 함께하는 봉사자들의 화합의 장도 마련됐다.

안동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 세상 속에서! 우리‧모두‧함께!'라는 슬로건으로 올 한 해 오지마을 방문봉사인 '출동! 드림 봉사단', '주말무료급식-행복한 사랑방', 사각지대 통합 지원사업, 전문자원봉사자 양성 아카데미 및 '클린시티,안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행사는 몸소 나눔을 실천한 모든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자원봉사 문화 확산과 시민들의 자원봉사 활동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됐다.

고운자 센터장은 "각종 재난현장과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안동을 만들기 위한 실천 현장에는 우리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해왔다"며 "내년에도 더욱 활기찬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아름다운 안동을 만들어 갈 것"을 당부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올 한 해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해 주신 모든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내년에도 더욱 살기 좋은 안동을 만들 수 있는 자원봉사활동 비전을 모색하는 데에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3. 12. 17 엄재진 기자 jinee@imaeil.com 

Comments